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구미시, 설맞이 종합대책 추진

이순락기자 0 3240
a00bdab6f3225f9c6390ac94c590296e_1643097554_4322.jpg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연휴기간 코로나19로부터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설맞이 종합대책」을 1.29.(토)∼2.2.(수) 5일간 추진한다.

 

 이번 설 종합대책으로는 코로나19 방역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안전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방역‧의료, 민생‧경제, 교통‧안전, 생활안정의 중점대책을 중심으로 설맞이 종합대책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대응으로는 연휴기간에도 구미선산보건소에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며 비상진료대책반을 통해 응급의료기관 및 당직의료기관을 지정하여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도 대비할 계획이다.

 

 민생‧경제 지원을 위해 구미사랑상품권을 특별할인판매하여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 하고 공직자 및 기관‧단체가 앞장서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할 예정이며, 명절을 맞은 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융자지원 등 경영안정에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설 연휴기간 대설‧한파에 대비하고 성묘객 등 발생할 수 있는 산불예방을 위해 순찰활동을 강화하며 기업체 동향 파악 및 설 명절 성수품 등 물가관리, 특별교통대책, 비상 청소체계 구축, 복지 취약‧소외계층인 독거노인 등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여전히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지만 시민과 귀성객들이 코로나19에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명절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연휴기간 시민의 안전과 각종 편의를 위해 교통정보, 연휴기간 병ㆍ의원 및 약국 개원안내, 생활쓰레기 수거, 재해‧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주요 생활민원 처리 등 설 종합대책을 위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설명절 생활안내문을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다중이용시설에 배부하였다.

 

종합상황실은 ▹총괄반 ▹재난대책반 ▹도로안전관리반 ▹환경오염감시반 ▹교통대책반 ▹청소대책반 ▹AI대책비상반 ▹산불대책반 ▹비상진료대책반 ▹상하수도처리반 10개반으로 구성되며 시청과 읍면동 당직자 공무원이 설 연휴기간동안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연휴기간 시민의 안전과 각종 편의를 위해 교통정보, 연휴기간 병ㆍ의원 및 약국 개원안내, 생활쓰레기 수거, 재해‧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주요 생활민원 처리 등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설명절 생활안내문을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다중이용시설에 배부하였다.

 

종합상황실은 ▹총괄반 ▹재난대책반 ▹도로안전관리반 ▹환경오염감시반 ▹교통대책반 ▹청소대책반 ▹AI대책비상반 ▹산불대책반 ▹비상진료대책반 ▹상하수도처리반 10개반으로 구성되며 시청과 읍면동 당직자 공무원이 설 연휴기간동안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