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신속한 인허가로 민원만족도 제고

이순락기자 0 1354

52daabc588d668ebd63bb6c9e646abfa_1662558038_801.jpg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과 기업체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달 건축허가와 같은 복합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한 결과, 8월 한달 간 공장 건축허가를 지난해 대비 평균 26일에서 22일로 15% 단축하여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관계부서 협의요청 전 개별법률 사전검토로 협의기간이 지연되는 것을 막고, 인허가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부서 협의기간을 단축설정함으로써 이루어진 성과라 볼 수 있다. 앞으로 토목 및 건축사 등에  정식 인허가 신청 전 사전검토제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하여 처리기간이 장기화되는 주요 원인인 보완사항을 줄여나감으로써 더욱 신속한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법정기한 1/2 경과 시 예고통지, 인·허가 전 과정에 대한  민원처리상황 문자안내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수준 높은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기업유치와 지역개발 사업의 성공적 추진기반인 인허가 처리 속도를 높이고 시민들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