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기관.경제.기업
기관.경제.기업

「‘양향자 반도체산업특위 위원장 초청’ 지역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특강」개최

김영숙기자 0 1278

49bbe53102caa2c021fb177917cb82fa_1670245249_7099.JPG
 

구미상공회의소(회장 : 윤재호)2022125() 14:00-16:00,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시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구미시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양향자 반도체산업특위 위원장 초청지역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개회, 내빈소개, 59회 무역의 날 시상, 인사, 특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49bbe53102caa2c021fb177917cb82fa_1670245262_0573.JPG

구미상의에서는 반도체 산업을 비롯한 대규모 투자가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고, 정부에서는 수도권 중심의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으로 지방이 소외되고 있는데, 지방에서는 유일하게 반도체 기업이 집적화된 구미에 반도체특화단지를 유치할 수 있도록 구미시를 비롯한 지역 정치권과 산학연 등 모든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특별히 양향자 반도체산업특위 위원장을 초청하여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와 구미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하였다.

 

양향자 위원장은 글로벌 반도체 패권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만큼, 반도체특화단지는 정당정파지역이념을 넘어서 대한민국의 백년대계를 내다보고 지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반도체는 용량이 커지지만 면적은 줄여야하며 성능은 좋아지지만 가격은 낮아져야하는 것과 같은 모순극복의 역사가 반도체 성공의 역사를 만들었다고 피력하였다.

 

또한 구미가 반도체 특화단지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관련기업의 투자와 초격차 경쟁력,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인재 양성 로드맵 등 정량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10년 뒤, 20년 뒤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전까지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지역의 의지와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윤재호 회장은 진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수도권 중심의 반도체 벨트 구축을 넘어서 이미 관련기업이 집적화 되어 있고, 신규산단까지 조성이 되어 있는 내륙최대 산업단지인 구미에 반도체특화단지가 반드시 지정되어야한다고 강조하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구미를 방문해 주신 양향자 의원님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공업용수, 전력 등의 기반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수출 물류 경쟁력 우위와 글로벌 기술을 갖춘 반도체 소재·부품 기업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는 구미가 반도체 소재·부품·설계특화단지로 지정될 수 있도록 의원님의 각별한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향자 위원장은 현재 국민의힘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 21대 국회의원(광주 서구을/무소속),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으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상무와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원장을 역임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