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구미시, 전문가 지도를 통해 아동 통합서비스의 질 높인다

김영숙기자 0 887

ca0b5c5c962eaaedc736f4e496a59c45_1721302892_1991.JPG
 

구미시는 17일 드림스타트 직원들을 대상으로 김희숙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장을 초빙해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 슈퍼비전 : 사회복지기관의 종사자가 업무를 수행하는데에 지식과 기능을 최대로 활용하고 그 능력을 향상시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원조와 지도를 행하는 일

 

이번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은 사례개입 전략 및 서비스 계획, 자원 활용 등에 대한 전문가의 자문과 실제적 교육을 통해 통합사례관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정신장애에 대한 이해 및 정신장애 양육자와의 대화기법이라는 주제로 양육자의 정신장애로 개입하기 어려운 사례에 대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고 접근방법과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평소 업무를 수행하며 가진 여러 유형의 사례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박용자 아이돌봄과장은 앞으로도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문과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동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구미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복지보육(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구미시 아이돌봄과 드림스타트팀(054-480-6582, 6585~6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