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사건.사고.안전
사건.사고.안전

구미소방서,“겨울철 3대 전기제품 안전수칙”

김영숙기자 0 1231

3020c36f5bdc6d2b095b6123dc7340c1_1669784472_6457.jpg
 

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30일 겨울철 3대 전기제품(전기장판, 전기히터, 전기열선)사용 시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겨울철은 갑작스런 기온 급강하 등 추운 날씨로 인하여 시민의 외부활동이 감소하고, 실내에서 활동하는 동안 전기장판과 히터 등 전기 난방용품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화재 발생 역시 증가하기 때문에 난방기구 사용 시 안전수칙 숙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겨울철 전기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관된 난방기구를 재사용 시 열선이 끊어지지 않았는지 반드시 확인 후 사용 전기장판은 이불 등을 겹겹이 덮은 채로 사용금지 사용하지 않을 때는 플러그를 뽑고 외출 시 반드시 전원 끄기 난방 기구 주위에 빨래를 말리거나 라이터 같은 인화물질 두지 않기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쌀쌀한 날씨로 인해 주거시설 등 실내활동이 많아지면서 겨울철 전기장판 등 난방용품 사용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자주 발생한다라며 전기제품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규격제품 사용 및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