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역소식 > 의성군
의성군

의성군,‘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운영

김영숙기자 0 1887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기업현장에서 겪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나 투자촉진을 저해하는 숨은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6a075d6408ef664cdd0d953ec1b1962e_1553000934_7511.jpg
 

또한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신고센터 구성을 현행 규제부서에서 관련 부서 및 지역기업 전문가 등으로 확대운영함으로써 규제혁신의 사각지대를 제거해 나가기로 하였다.

먼저 군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저해하고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핵심 규제를 중점적으로 발굴하기 위하여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개별입지기업농공단지 입주기업14개 기업체를 방문하여 규제애로사항을 청취하였고이중 법령 개선이 필요한 용도지역건폐율 제한에 따른 입지규제 개선」 등 2건을 중앙부처에 건의하였고이외 기업체 전기안전관리자 선임 기준 완화」 등 2건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 협의 및 법령 검토 후 중앙부처에 건의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향후에도 규제로 인해 막혀있던 고용투자제품의 시장 출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매월 관내 기업체 현장방문을 추진할 예정이며현장에서 발굴된 규제애로사항은 처리기관 분류 및 건의하여 부처의 의견을 직접 현장에 피드백 함으로써 개선결과를 신속히 적용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불합리한 규제발굴을 위하여 군 홈페이지 규제신고센터 운영 및 규제애로 신고 서한문 발송 등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것이야말로 실질적인 규제혁신의 출발이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규제개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