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 갤러리 > 전시ᆞ공연
전시ᆞ공연

박대성 화백 LACMA 전시장에 BTS RM 등장

김영숙기자 0 78

3158143904bda3f3e6b1d5d514e9129c_1663832100_7595.jpg
 

경주솔거미술관 소장 작가인 박대성화백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LACMA)에 방탄소년단의 RM(27, 본명 김남준)이 나타났다.


경주솔거미술관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RM은 20일 밤늦게 본인의 인스타그램(rkive)에 ‘life continues’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


이 사진들 중에는 LACMA에서 전시 중인 박대성 화백의 작품(우공투양도, 청산백운)과 함께 작품(현율)을 관람하는 자신의 뒷모습이 포함돼 있다.


RM은 올 2월 경주솔거미술관을 찾아 박대성 화백의 ‘원융무애’전을 관람하고 그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었다.


이에 경주솔거미술관은 RM이 작품을 감상했던 ‘금강폭포’ 앞에 BTS RM 포토존을 설치 운영했으며, RM의 관람 동선을 따라 ‘BTS RM과 같이 보는 작품’이라는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해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표는 “BTS의 RM이 박대성 화백의 작품에 큰 관심을 보여, 경주솔거미술관도 함께 알려지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한국화가 세계로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