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정치계 소식
정치계 소식

김영식 의원, 찾아가는 주민소통 간담회 가져

김영숙기자 0 1293

7a310c604588576b80f969dbf538ab0b_1674115090_0206.jpg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시을, 국민의힘)은 지난 13일 선산읍, 고아읍, 도개면을 시작으로 18일 산동읍, 장천면, 해평면까지 총 11개 읍면동을 돌며 주민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4일간 연속으로 이어진 간담회는 지역주민들로부터 각종 지역현안 및 민원을 청취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등 긴밀한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1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개최되어 총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했다.

 

김영식 의원은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 산장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을 비롯하여 구미 하이테크밸리 분양가 인하, 5산단 이차전지 육성 거점센터 건립, 2023년 구미시 3,024억원 국비 확보 기여 등의 성과를 공유하였다.

 

또한, 통합신공항 배후도시로서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동구미역 신설, 북구미IC~신공항 고속도로 건설, 첨단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방산혁신 클러스터 지정 등 현재 추진 중인 주요사업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진행된 주민의견 청취에서는 낙동강 유휴부지 개발 농업용수 추가확보 도로환경 개선 관광명소 육성 하천정비 지역상권 활성화 학급 노후시설 보수 등 다양한 민원 및 의견 등이 접수됐다.

 

지역현안은 선산읍 구미보 주변 관광 연계 개발, 고아읍 원호-파산간 도시계획도로 건설, 도개면 소분할 육가공 센터 건립, 인동동 도시계획정비 통한 신규 공동주택 유치, 진미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양포동 고등학교 유치, 무을면 68호선 국지도 조기 착공, 옥성면 미로공원 조성 및 공원내 캠핑장 건립, 산동읍 체육문화시설 확장, 장천면 KTX 동구미역 유치, 해평면 신공항 연계도로 확충 등으로 모아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기업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쌀값 하락 등의 지역문제 해결과 구미가 제2의 부흥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식 의원은 간담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구미발전을 앞당기고 구미의 더 큰 내일을 위해 쉼 없이 뛰겠다라며 앞으로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가져,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현안을 공유하겠다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