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정치계 소식
정치계 소식

김영식의원, 소유분산기업 지배구조 세미나 개최

김영숙기자 0 929

16bb19f82c9a07c58cba46c5fb4f1826_1675055857_4848.png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을 국회의원, 국민의힘)130() 오후 2,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KT, 포스코, 금융지주 등 소유분산 기업에서 발생하는 지배구조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소유분산기업의 지배구조 현황 및 개선방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영식의원은 “KT 구현모 대표는 쪼개기 후원혐의로 현재 정치자금법 위반과 횡령으로 재판이 진행중이며, 친형인 구준모 대표의 회사 에어플러그 인수해준 현대차그룹에 보은성 투자를 한 의혹 등이 있음에도, KT 이사회는 구현모 대표의 연임을 승인한 상황이다.”라며, “국민연금과 참여연대를 비롯한 시민단체 또한 구현모 대표 연임 결정과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는 만큼, 오늘 세미나를 통해 소유분산 기업의 거버넌스 문제점을 논의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30일 개최되는 세미나에는 기업 지배구조와 관련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법무부 상사법무과, 금융위원회 기업회계팀, 금융감독원 감독조정국,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실의 담당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김영식의원은 국내에서는 제도적 미비로 인해 부적격한 자가 소유분산기업의 CEO 또는 회장직을 연임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라며, “세미나를 통해 마련된 정책안을 통해 향후 이런 문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