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상주시 방문, 가축방역 관계자 격려

이순락기자 0 1215

3a660de97b2d26a423a6eaafc624484c_1651642757_2309.JPG
 

  지난 3일,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는 상주시(상주시장 권한대행 정진환)를 방문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에 따른 보고회를 개최하고 현장 의견 청취 등 추가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상주시 이창희 경제산업국장의 아프리카돼지열 방역상황 보고와 대구지방환경청 김광현 자연환경과장의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추진현황 보고에 이어 질의․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상주시는 가축전염병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가축전염병 특별방역대책 상황실과 거점소독시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야생멧돼지 ASF확산 방지를 위하여 차단 울타리(18.1km) 설치, 공동제단 7개반을 통한 양돈농가 농장 주변 방제활동 실시, 취약구간 기피제 및 경광등을 보강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또한, 야생멧돼지 포획틀 42개, 포획트랙 230개를 설치하여 멧돼지 9마리를 포획하는 실적을 올렸으며, 양돈농가에 대한 7대 방역시설 설치를 독려하여 관내 44개 양돈농가가 설치 완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7대 방역시설: 외부울타리, 내부울타리, 입출하대, 방역실, 전실, 방조방충, 물품반입시

 

  김인중 차관보는“프리카돼지열병이 종식될 때까지 예방활동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긴장을 늦추지 말고 질병 바이러스의 원천적 차단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