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김재욱 칠곡군수,“계묘년 새해에는 민선 8기 공약 실천 본격화할 것”

이순락기자 0 1305

9b826cde6eb1696c2a18d450600b32b0_1674821227_6071.jpg
 

곳간 채우고, 경제 살리고, 군민 늘리고를 군정 목표로 내건 김재욱 칠곡군수는 계묘년 새해에는 본격적으로 민선 8기의 돛을 올려 새로운 칠곡을 향해 항해에 나선다는 각오다.

김 군수는지난 6개월 동안 군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실천하고 칠곡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어려운 여건 속에도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주신 공직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2023년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준비해 온 계획들을 본격 추진하는 중요한 해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지역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부대 유치, 기업투자, 각종 공모사업 등의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김 군수는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그간 틀에 박혀 온 조직 간 벽을 허물고 효율성을 높였다올해는 칠곡군 리모델링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구 군부대 유치 TF팀을 구성해 대구 군부대 유치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석적읍 망정·도개리를 최종 유치 후보지로 확정하고 대구시에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은 물론 서명운동과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김 군수는군부대 유치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을 수 있는 핵심사업으로 인구 증가는 물론 소비 수요 증가와 경제위기를 동시에 극복할 수 있다취임 이후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해 홍준표 시장을 만나 칠곡 이전을 요청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했다고 전했다.

 

또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과 업종의 고도화로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물론 규제 철폐로 견실한 기업을 유치하고 첨단 농기계 실증 랩 팩토리를 조성해 칠곡만의 특화된 미래 먹거리 사업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중년 세대와 청년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고용기회를 확대하고 문화관광형 시장 공모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도 나선다.

이 밖에 과학·영어 중점 중학교를 지정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 축제장과 왜관 시가지를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원도심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끝으로 김 군수는내가 변하지 않으면 세상도 변하지 않는다. 저부터 직접 발로 뛰고 부딪히며 칠곡을 세일즈 하겠다군민 행복과 칠곡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