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상주냉동만두 뉴질랜드로 수출길 열다!

이순락기자 0 1466

8ce6e85b75734fefe15c89bc43bfe201_1675150362_9822.jpeg
 

주식회사 에쓰와이푸드(대표 김성윤) 128일 오후 2시에 상주시 청리면 소재한 생산공장에서 뉴질랜드로 냉동만두를 수출했다.

 

이번에 수출하는 냉동만두는 3, 2천만원 상당으로 수출업체인 리마글러벌(대표 임종세) 통해 뉴질랜드로 첫 수출되었으며, 상주시가 뉴질랜드에서 운영하는 상주농특산품 홍보관이 있는 현지 마트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에서 한국식 가정 간편식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이며, 상주시에서 생산된 냉동만두가 대기업 제품과 견주어도 경쟁력이 있어 앞으로 수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쓰와이푸드는 국내에서 품질을 인정받아 화요옥, 만두여행, 오봉집, 킹콩부대찌개 등 프랜차이즈 업체에 납품을 하고있으며, 최근에는 만두를 이용한 밀키트 온라인 사업도 추진 중이다.

상주시 관계자는 냉동이라는 유통 특수성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개척에 노력해주신 생산업체와 수출업체에 감사함을 전하였고, 상주 냉동만두 수출시장이 확대 할 수 있도록 시설 확대 및 품질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에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