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미시 범죄예방 디자인 연구회 비교견학
이순락기자
0
616
10.14 18:45
구미시의회(의장 박교상) 의원연구단체 구미시 범죄예방 디자인 연구회(대표의원 허민근, 참여의원 김근한, 김영길, 김정도, 이명희)는 지난 10월 10일(목) 창원특례시의회와 창원시 소계지구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환경설계를 통해 범죄를 예방하는 기법을 비교견학했다.
이번 비교견학은 제8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경찰청 주최)에서 셉테드 분야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 창원특례시의 사례를 분석하고, 구미시에 적합한 셉테드 방안을 연구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구미시 범죄예방 디자인 연구회와 창원특례시의회, 창원시 소계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간의 간담회를 통해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정도 참여의원은 “이번 견학에서 창원특례시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셉테드를 포함한 마스터플랜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정주환경 조성 사례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하며 “우리도 선진 사례를 적극 검토하여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구미시 범죄예방 디자인 연구회가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 범죄예방 디자인 연구회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10월 11일(금)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10월 31일까지 범죄 예방과 구미시 근린생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