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2025년 구미시의회 의장 신년사

이순락기자 0 892
5ce8a0e5ea911a27302d98fc3f6ff492_1735632870_3522.jpg

먼저, 지난해 12월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과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부상자 여러분의 빠른 회복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이번 사고의 수습과 피해 복구가 원만히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41만 구미시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乙巳年), 희망찬 새해의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구미시는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노력 덕분에 큰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산업과 경제, 문화,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꾸준히 전진하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미시는 재작년에 이어 기회발전특구, 교육발전특구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한 대형 국책사업을 유치해 첨단 산업 발전과 교육 문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은 우리 모두의 큰 성과입니다.


올해는 2025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로 아시아 스포츠 중심 도시로 도약하고, 라면축제, 푸드페스티벌 등 지역축제와 문화 체육 분야를 더욱 키워 낭만문화도시로 한 발짝 더 다가가고,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과 신공항 배후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인프라를 확대해 구미 재도약을 위한 에너지를 모으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을사년은 십이간지 중 푸른 뱀으로 상징되는 여섯 번째 해로 새로운 시작과 성장의 기운을 품은 해입니다. 구미시의회는 이 상징적인 의미를 가슴에 새겨 시민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내일을 열어가겠습니다.


지난해는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2025년은 이러한 위기를 슬기롭게 해결하여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구미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아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나아가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지역 사회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의정활동과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특히, 저출산과 인구감소 극복,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속 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 반도체 특구 등 국책사업의 체계적인 사업추진 그리고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여러분과 협력하며 구미시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미시의회는 집행기관과의 합리적인 견제와 균형 관계를 바탕으로 구미시와 시민을 위한 최선의 지혜를 발휘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의회로서 '시민이 주인인 의회'라는 원칙 아래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구미시를 만들어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올해도 시민 여러분과 손을 맞잡고 새로운 길을 함께 열어가기를 소망합니다. 다시 한번, 2025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 1. 1.


구미시의회 의장  박 교 상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