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구미시의회‘구미 그린로컬 축제·관광 연구회’발족

이순락기자 0 80

56ef67a81e9243e8aee476bae3b96c5f_1751957762_8111.JPG
 

구미시의회(의장 박교상)가 지역 관광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자 78() 10:30, 구미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연구단체인 구미 그린로컬 축제·관광 연구회(대표의원 김영태)’ 발대식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교상 의장, 문화환경위원장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의원 5(김영태, 김영길, 박세채, 이명희, 이정희)이 참석하였으며, 구미시 담당 부서 및 유관 기관단체에서도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여 자리를 함께해 성공적인 연구 진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구미 그린로컬 축제관광연구회는 구미시의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6차 산업형 축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구미시 관광을 활성화하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데 연구의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단편적인 축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축제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이를 관광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그린로컬을 핵심 주제로 삼아 구미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연구용역 착수 보고에서는 연구 추진 배경과 세부 계획, 연구 방향성이 공유되었고,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연구용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56ef67a81e9243e8aee476bae3b96c5f_1751957775_0557.JPG

박교상 의장은 구미 그린로컬 축제관광 연구회가 구미시 관광 발전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하여 미래 관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성공적인 연구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연구회 대표를 맡은 김영태 의원은 구미시 대표 축제들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구미시의 로컬푸드는 단순한 먹거리일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 산업 발전에 중요한 동력이 될 수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구미가 대한민국 대표 그린로컬 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구미 그린로컬 축제관광 연구회는 이번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로컬푸드, 축제,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논의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구미시에 최적화된 축제 콘텐츠와 관광 모델을 제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