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2019 상상+미래디자인단」과제 연구활동 중간점검

이순락기자 0 2417

구미시는 8. 29.() 오후 4시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2019 상상미래디자인단(이하 미래디자인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상상미래디자인단 정책과제 연구활동 중간점검을 실시하고 해외벤치마킹 대상과제를 선정했다.

e15ca04ec57ac4c5e36e65004c109eb8_1567142566_3857.jpg
 

 

이번 중간점검은, 미래디자인단 각 팀별 논의를 통해 선정한 과제의 연구활동 및 국내벤치마킹에 대한 중간보고와 심화 연구를 위한 해외벤치마킹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실효성 있는 결과 도출과 보다 구체적인 시정접목 정책 구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과제로는 자전거 라이딩 문화공간 창출로 도시재생사업의 신방향 모색 조명과 빛을 활용한 전시 및 축제 개발 방안 평생학습 환경 조성 방안 폐산업시설 문화적 관광자원으로 재탄생 시민이 함께하는 구미천 개선 방안 등이며, 이번 중간보고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미흡한 부분은 보완할 계획이다.

 

박은희 미래전략담당관은 우리시 발전에 관한 주요 현안과제와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민체감형 시책 발굴이 절실한 시점임을 강조하며, “발표한 여러 시책이 모두 우리시를 빛낼 좋은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힘써주고, 연구과제 뿐만 아니라 시정 전반에 대한 작은 아이디어도 마음껏 제안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구미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접목시켜 구미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30명의 직원들로 2019상상미래디자인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과제 연구활동·역량강화 교육·국내외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 아이디어 발굴과 내실 있는 결과 도출을 위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