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구미시, 법률 사각지대 해소 위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추진

이순락기자 0 1462

dae6f2e958cd5fbc8025084b674e87fd_1744095088_4229.jpg
 

구미시는 지난 7일 양포동에서 시민들의 고충 해소와 법률서비스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은 기존 시청에서 진행하던 무료법률상담을 확대해 시청 방문이 어려운 읍면 및 강동지역 시민들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상담하는 법률서비스다.

 

이날 양포동 상담 현장에서는 계약 분쟁, 채무, 가사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으며,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미시는 이번 양포동을 시작으로 고아읍선산읍무을면옥성면도개면, 인동동진미동, 산동읍해평면장천면 등 법률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지역을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 무료법률상담은 시민의 각종 법률 분쟁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네 번째 월요일, 시청에서 법률상담관과 1:1로 진행되는 상담 서비스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132명의 시민이 상담을 통해 법률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았다. 시는 무료법률상담을 계기로 보다 많은 시민에게 법률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노돈 정책기획과장은 앞으로도 법률상담을 더욱 활성화해 시민 권익을 높이고, 법률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