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허민근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이순락기자 0 178

218b8d6ff96cedef954fb6f2fedd47b7_1726051662_6585.jpg

구미시의회 허민근 의원(국민의힘 / 상모사곡임오동)이 대표발의한 구미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2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되었다.

 

본 조례안은 청년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청년과 지역이 함께 상생 및 발전하기 위해 발의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청년친화도시 조성 원칙(안 제4) 청년친화도시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안 제5, 6) 청년친화도시 조성하기 위한 기초조사 및 연구(안 제7) 청년친화도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단체 지원사업(안 제8) 청년친화도시에 대한 홍보 및 교육(안 제9) 등을 규정하였다.

 

, 상임위 심사과정에서 위원회 관련 조항을 신설하고, 청년의 적극적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제4조제2청년의 적극적 참여 촉진내용을 구체화하는 등의 수정내용이 반영되었다.

 

허민근 의원은 청년 인구 유출로 인한 인구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청년친화도시 조성의 기반 마련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이번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이번 조례는 청년친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이며, 구미시의 청년 인재들이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