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기관.경제.기업
기관.경제.기업

구미도시공사, 설 명절 대비 특별 안전점검 실시

김영숙기자 0 68

25fc919149e2444eb936280a95d852b1_1770971421_4571.jpg
 

구미도시공사는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공공시설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과 캠핑장, 도서관 등 주요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명절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상임이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책임 있는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전기·가스·소방시설 등 안전설비 작동 상태 건축물 주요 구조물의 균열 및 파손 여부 이용객 편의시설 및 위생관리 실태 제설·배수·동파 방지 등 동절기 대비 관리 현황 등이다.

특히, 연휴 동안 이용객이 집중되는 휴양림과 캠핑장은 난방·소화설비와 보행로 제설 상태를 중점 점검해 겨울철 화재와 미끄럼 사고 등 안전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구미도시공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했으며,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설 연휴 이전까지 신속히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연휴 기간에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기상 상황에 대비해 제설 장비와 인력을 사전 배치하는 등 시설 이용에 불편이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방침이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설 연휴 기간 많은 시민과 가족들이 우리 공사 시설을 찾는 만큼, 안전관리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시설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과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