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기관.경제.기업
기관.경제.기업

구미과학관, 첨단 산업기술 연계한 체험존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김영숙기자 0 1518

8a4fcadec1926d197dda18b0085063ef_1718174720_3308.jpg
 

구미시가 경상북도 공모사업인지역 과학관 활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5천만 원(15, 35)을 투입하며, 첨단화, 다양화하는 과학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 과학관 자립 향상을 지원한다.

 

구미과학관은 산업중심도시의 특색을 살린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첨단산업기술 체험존을 구성하고 반도체, 방산, 항공, 디스플레이 등 구미시 특성 산업분야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스마트팩토리 :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 ICT, 로봇 기술을 산업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지능형 공장

 

제작된 전시물과 체험존은 지역산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22경북과학축전(10, 구미 개최) 등 과학행사에 연계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이 구미시의 첨단산업기술과 과학을 보다 쉽고 재밌게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구미과학관이 과학문화공간으로서 시민과 과학기술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2011년에 개관한 구미과학관은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 운영으로 매년 4만 명 이상 방문하는 등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과학문화공간으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