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구미병원, 북한이탈주민 대상 의료봉사 실시
김영숙기자
0
129
11.15 16:33
의료봉사 사진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병원장 민경대)은 11월 15일 본원 종합건강증진센터에서 구미지역 북한이탈주민 및 꿈을 이루는 사람들 쉼터 가족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김성호 신경외과 교수, 황헌규 호흡기 알레르기내과 교수, 강승림 영상의학과 교수를 포함한 순천향대 구미병원 교직원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 26명이 참석하였으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의료봉사 진료 사진_신경외과 김성호 교수
이날 의료봉사는 내과계 질환, 외과계 질환 등에 대한 진료와 ▲복부 초음파 ▲골밀도 검사 ▲혈액ㆍ소변검사 ▲X-ray ▲심전도검사 등 각종 검사와 의약품도 제공하며 전문적인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
의료봉사 진료 사진_호흡기알레르기내과 황헌규 교수
민경대 병원장은 “인간사랑 순천향 정신을 몸소 실천해 준 교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봉사활동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료봉사 단체 사진
한편, 순천향대 구미병원은 의료접근성이 부족한 지역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보건소와 연계하여 이주외국인 의료봉사를 제공하는 등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