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제수용품 및 선물 구입은 농산물도매시장에서
김영숙기자
0
1892
2020.09.24 15:27
구미시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소장 문창균)에서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신토불이의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긴 장마와 태풍의 영향 등으로 농산물 작황이 그리 좋지 않아 추석 차례상 비용이 지난해보다 다소 오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수용품 공급 안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추석 명절 기간 농산물도매시장의 2개 법인 구미농협공판장과 구미중앙청과(주)에서는 출하물량 조절 및 수급 안정을 위해 청과부류 중 과일만 9. 27.(일)에 임시경매를 진행하고, 9. 30.(수)부터 10. 4.(일)까지 5일간 경매 휴장에 들어가 10. 5.(월)부터 정상 경매를 다시 시작한다.
휴장하는 동안에는 도매시장 법인 업무와 경매는 하지 않지만, 중도매인들은 자율적으로 영업을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없앴다.
문창균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농산물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도매시장법인 및 중도매인과 함께 수급안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추석 명절 동안 구미시민과 함께 소비자들이 우리 도매시장을 많이 찾아 애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