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구미시 원평동 마을학교 수료식 개최
김영숙기자
0
2087
2020.11.25 14:28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원평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2020년 11월 24일(화) 18시부터 『2020 구미시 원평동 ‘마을학교’』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료식에는 13명의 원평동 주민 수료자를 비롯하여, 배홍소 현장센터장, 주민·상인협의체 회장단 및 마을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더욱 빛내었다.
『2020 구미시 ‘구미가 당기는’ 마을학교』는 원평동의 다양한 인재를 확보하고 지역특성과 지역자원 발굴을 통하여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시재생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과 지역진단 및 지역재생계획 구상 등 다양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주민역량 강화 및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총 9주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마을학교 수업은 주민들이 모여 지역 자원 발굴과 개선해야 할 문제에 대해 고민하여 주도적으로 지역재생계획 구상안을 도출함으로써 직접 주민제안공모사업 제안서까지 작성해보는 과정이다.
또한, 이번 마을학교를 수료한 교육생들이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여 주도적으로 계획 수립 및 제안하고 실행하는 주민공모사업에 주체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홍소 현장센터장은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마을학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교육을 통해 준비된 주민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핵심 축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 “는 당부와 축하의 말씀을 끝으로 수료식을 마무리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