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기관.경제.기업
기관.경제.기업

구미도시공사, 「바다로의 여행을 위한 시작점」인 빗물받이 환경홍보캠페인 실시

김영숙기자 0 208

8a3c70cdc27e3ee7f407e5e27456a4cb_1719302271_9382.jpg
 

구미도시공사 원평하수처리팀은 구미시 탄소제로교육관 봉사자들과 함께 624() 산동 물빛공원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막힘없는 빗물받이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빗물받이란 빗물이나 도로에 흘러내린 물을 하수관으로 흘려보내는 시설을 말하며 호우로 인한 침수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수기 장마철을 맞이하여 빗물의 바다로의 여행을 위한 시작점인 빗물받이에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행동을 자연스럽게 막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막힘없는 빗물받이 만들기를 위해 빗물받이 주변에 홍보용 스티커를 부착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였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빗물받이는 우수 시 아주 중요한 통로인데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덮여 우수기에 도시 침수가 발생할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환경보호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