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 맞춤형 경사로 지원 사업 동참
김영숙기자
0
1293
07.25 15:47
이동 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턱없는 도시’ 구현에 구미도시공사가 앞장서고 있다.
구미도시공사(사장 이재웅)는 지난 7월 24일 구미시 사회공헌지원센터(센터장 김휘연),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오광희)와 이동약자를 위한 ‘맞춤형 경사로 지원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부금 4백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번 지역사회공헌활동 사업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에서 구미시 사회공헌지원센터를 통해 제안한 사업이 구미도시공사와 매칭이 되어 함께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맞춤형 경사로 지원사업을 위한 기부금 마련은 구미도시공사와 노동조합, 무지개봉사단이 함께 동참하였다.
지원사업 대상은 편의시설 설치 의무 미적용 이용시설 중 경사로가 미설치된 곳으로 구미시 관내 이동 약자의 이용 빈도가 높은 식당, 카페 등에 우선 설치·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8곳이 설치될 예정이며 지원 대상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누군가에는 낮은 문턱이지만 이동 약자에게는 높은 걸림돌이 될 수 있다. 구미시 사회공헌지원센터를 통해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와 이런 뜻깊은 지역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