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 ‘2024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운영
김영숙기자
0
217
10.28 17:10
구미도시공사(사장 이재웅)는 지난 22일(화)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운영을 한다고 밝혔다. 첫 수업은 구미 신기초등학교 5, 6학년 23명을 대상으로 22일(화)에 진행되었다. 교육은 물의 순환, 하수처리 과정, 하수처리 분석실험 및 생활 속 환경보호 등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구미도시공사와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7월 18일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과학교실 운영 및 내실화를 위하여 상호협력하고 있다. 올해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대상 학교는 총 4개 학교로 14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2025년에도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수업은 계속될 예정이며, 오는 12월에 관내 초등학교에 홍보 및 참여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친근하고 다양한 환경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