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구미시「소상공인의 날」 개최
구미시(시장:김장호)와 구미상공회의소(회장:윤재호)는 11월 8일(금), 14시에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강명구 국회의원, 김상현 구미세무서장, 최재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학장, 이명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장, 임택규 신용보증기금 구미지점장, 유승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구미센터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지역 소상공인 단체 및 업체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구미시「소상공인의 날」을 개최하였다.
이날 소상공인의날 기념식에는 개회, 내빈소개 및 인사, 구미시 소상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 소상공인 및 임직원 시상식, 우수 소상공인 홍보관 부스 참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본 상의 1층에서는 소상공인 포토부스 사진촬영도 함께 진행하였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 및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관련법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주관한 구미소상공인종합센터는 올해 구미시로부터 구미상공회의소가 민간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 소상공인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으며 ▲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홍보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사업” ▲ 브랜드·디자인 개선 및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등을 통한 “유망소상공인 지원 사업” ▲ 소상공인 경영 전반에 걸친 법률 상담, 맞춤형 컨설팅, 기초지식 학습을 통한 “경영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고물가, 고금리로 인하여 지역 소상공인이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 내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 되어 기쁘다” 며 “구미소상공인종합센터를 중심으로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가발맞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기회와 상공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