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 구미시니어클럽과 함께하는 ‘구미 In, 구미 人, 구미愛주소갖기’ 캠페인 전개
지난 4일, 구미도시공사는 구미시니어클럽과 함께하는 ‘구미 In, 구미 人, 구미愛주소갖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구미시민만의 혜택과 전입시책을 안내하고 구미시 전입을 장려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금오산대주차장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봉사하는 구미시니어클럽 봉사자들과 함께 「2025 청춘, 금오천 벚꽃페스티벌」과 「금요장터」로 많은 방문객이 찾는 금오산대주차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구미시 전입과 실제로 거주하면서도 타 지역에 주소를 둔 분들을 대상으로 전입을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구미시의 인구회복을 위한 인구정책에 발맞춰 전입시책을 홍보하고 구미주소지킴을 위해 구미시민만의 혜택도 적극 홍보하였다. 종이 안내문 대신 QR코드 접속을 통해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현수막에 QR코드를 포함하여 종이없는 캠페인으로 진행하였다.
구미시는 인구감소 문제를 단순한 행정 통계의 변화가 아닌 지역의 존립과 지속 가능성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으로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활동과 인센티브 제공 등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전입자에게는 각종 혜택(공영주차장 무료이용, 장려금지급, 캠핑장 우선예약 등)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유인을 강화하고 있다. 이 중 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시설에서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주소갖기 운동은 단순한 주소 이전을 넘어 우리 지역의 미래를 지키는 작은 실천”이라며, “더 많은 분들이 구미시의 가족이 되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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