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예술 담아…구미시, 예술제본으로 지역브랜딩 나서
김영숙기자
0
531
11.06 16:23
구미시는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의 일환으로 책을 주제로 한 ‘예술제본’ 팝업 축제를 11월 2일부터 3일까지 구미역사에서 시범 운영했다. 이번 예술제본 전시는 시민들에게 생소했던 예술제본의 매력을 널리 알리며, 방문객들에게 예술제본의 가치를 체험하고 이해할 기회를 제공했다.
축제는 다양한 형태와 기법으로 완성된 제본 작품들로 꾸며져, 관람객에게 새로운 미적 경험을 선사했다. 시민들은 작품 감상뿐만 아니라 직접 예술제본과 북 바인딩 체험을 통해 제본 예술의 섬세한 미학과 예술적 깊이를 경험했다.
이번 팝업 축제는 구미시의 독특한 지역특화 콘텐츠로 자리 잡을 가능성을 확인시키며, 문화적 자산을 기반으로 한 로컬브랜딩의 성공 가능성을 엿보게 했다.
구미시는 이번 시범 운영을 계기로 지역 문화 자산을 활용한 로컬 콘텐츠 발굴과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장재덕 건축디자인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예술제본이라는 독창적인 문화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특화 콘텐츠 발굴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경제와 문화적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