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새마을회, 전국 새마을평가 우수상 수상
김영숙기자
0
3116
2021.04.28 16:06
구미시새마을회(회장 오영환)는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는 2020년 새마을운동 전국 시·군·구 종합평가 도시지역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진행되는 전국 시군 종합평가는 한해동안 전국 시군새마을회의 조직관리, 재정자립, 정책과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와 활동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검증을 거쳐 우수한 새마을회를 선정하고 있다.
구미시새마을회는 2020년에 새마을운동중앙회의 중점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였으며, 특색사업으로 코로나19방역 및 극복성금전달, 3R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 농촌봉사활동,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쌀 및 생필품 나눔 전달 등 새마을운동을 통하여 구미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시기에 경상북도새마을운동평가 최우수상에 이어, 전국 새마을평가 우수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되어 그 어느때 보다 기쁘게 생각하며, 이 기쁜 소식을 새마을가족들과 함께 새마을운동종주도시 구미,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건설에 매진할 것이다.” 고 다짐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로 힘든 한 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봉사해 오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 결실로 전국 새마을평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새마을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