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환경.사회.단체
환경.사회.단체

[구미]제2회 스카이드론협회 창립기념 세미나 개최

이순락기자 0 8007



1982724859_1500710775_KN5FL2DEO.jpg

~ 좌로부터 김석호 준비위원장, 최원식 박사, 송병문 박사, 김선아 교수~
 

2017년 7월 20일(목) 오후 2:00~5 : 30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분원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

 

스카이드론협회(회장 송광섭,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구미센터장)가 지난 7월 20일(목)오후 2시부터 3시간여에 걸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분원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구미시 신평동 구 금오공대)에서 제2회 스카이드론협회 창립기념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 & 비즈니스빅뱅”으로서 이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들로 지칭되는 최원식 박사(MK Forum 대표), 송병문 박사(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전자의료기술 연구본부 본부장), 김선아 박사(금오공대 부교수) 등이 발표자로 나섰고, 그들은 각자의 전공분야에서 독보적 연구자로서의 진면목을 그대로 보여주어 참석한 지역의 경제계 관련자, 시민단체 및 신문기자 등 150여 명으로부터 찬사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스카이드론협회 송광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차 세미나에 이어 이번 2차 세미나를 준비하면서 구미의 기업과 시민들이 함께 달려 4차 산업을 리더하는 미래가 아름다운 구미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고 하면서 2차 세미나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밝혔다.

 

스카이드론협회 세미나 준비위원장이면서 협회 김석호 고문(전 경북도의회 의원)도 송광섭 회장과 같은 취지의 환영사를 피력하면서 “이 세미나를 통해 구미에 스타벤처기업과 유니콘 기업의 탄생으로 구미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청년 실업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 정보 세미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감개무량한 마음을 전달했다.

1982724859_1500710890_5PFC72N16.jpg

~ 세미나 마친 후 주요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 ~
 

발제자로 나선 최원식 박사는 “4차 산업혁명과 & 패러다임 변화”를, 송병문 박사는 “4차산업혁명과 전자의료기기산업의 미래”에 관한 예측 중심을, 그리고 김선아 금오공대 교수는 디자인공학 전공 교수의 관점에서 “4차산업혁명을 위한 필요, 인감(人感)지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무엇보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올바른 정의(定意)를 주지시켰고, 특히 구미의 주요 미래 먹거리로 ‘전자의료기기 산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발표회의 파이널은 패널토론 즉 질의응답 순서에서는 세미나 진행 상황 전반을 촬영했던 한국유통신문의 김도형 본부장이 세미나를 참관한 소감을 말하고, “4차산업혁명의 이전과 이후 예측 가능한 상황은 어떻게 될 것인지?”에 관한 질의를 하기도 하였다.

 

4차 산업혁명이란 결국 최원식 박사가 발표한 바와 같이 ‘제품, 설비, 인간이 연결되는 사물인터넷 혁명’의 범주에 속하는 개념으로 정리되어야 타당할 것이며, 그 특징은 ‘초연결성’(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이 인터넷 통신망으로 연결), ‘초지능성’(초연결성으로 비롯된 막대한 데이터를 분석, 일정한 패턴을 파악하는 것) 및 ‘예측 가능성’(분석결과를 토대로 인간의 행동을 예측하는 것)으로 정리되어야 함을 깨우치게 하는 값진 세미나이었다.

 

이순락 기자(e-mail : soorakey@naver.com)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01-03 09:33:36 태스트용에서 이동 됨]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