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환경.사회.단체
환경.사회.단체

경북형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제작 22,000매 완료 !!

김영숙기자 0 2605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주광하)에서는 평생학습동아리 3, 구미시자원봉사센터, 경로당행복도우미, 구송봉사단, 아름봉사단, 일반시민, 공무원 등 1,023명이 (1100여명 )3. 23()부터 4. 3()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필터교체용 면마스크 제작에 주말도잊은채 오전 930분부터 오후5까지 재봉틀 45대 봉사자들의 손은 하루종일 쉴틈없이 움직였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과 함께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지원이 시급한 저소득층, 노약자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제작된 마스크는 총 3차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 22,000매를 제작하여 배부하였다.

 

구송봉사단(단장 박희옥, 자문위원 이달희), 아름봉사단(단장 김월옥),원평1동 자율방범대장(김민성), 경로당행복도우미(회장 배말수) 특전사 공수부대동지회 경북지회장(김은호), 형곡중앙어린이집(원장 김모린), 미싱동아리(배성자 회원), 평생교육원 요리실(이명자등 3명 요리강사)은 중식, 간식을 후원해 주었다.

 

행복도우미 이○○ 54, (행복도우미 강사) 마스크 제작에 힘든 시간에 스트레칭 체조로 몸풀기를 연속으로 진행 해 주어 칭찬이 자자했고

옥계동 김 ○○ (58) 공방운영하는 주인은 가게 문을 닫고

페이스북을 통해 아들과 동행하여 마스크 작업에 동행을 하 되어 답답한 생활에서 탈피하여 보람있고 좋았다고 하였으며

 

개인 봉사단들이 쿠키, 샌드위치, 음료 등 함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함께 나눈 뜻깊은 시간을 아름답게 마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하였다.

 

주광하 구미시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 19 피해로 어려운 여건임에도 재능과 사랑나눔의 손길을 보내주신 동아리 회원과 자원봉사단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장세용 구미시장은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이웃을 좀더 살피고 서로 위하는 마음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면서 마스크 제작에 참여한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