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환경.사회.단체
환경.사회.단체

구미시, 탄소중립을 이끌어갈 에코리더 양성에 나서

김영숙기자 0 776

b4c94a22a045a74cfbd6d1ffb5094606_1711516807_1422.jpeg
 

구미시는 26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에코리더(Eco-Leader)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 실천을 이끌어갈 시민 환경활동가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 이수자는 환경교육관리지도사 2의 민간자격이 부여된다.

시는 앞으로 교육이수자에 대해 별도의 에코리더 심화과정과 실무경험을 제공해 다양한 환경교육의 보조강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에코리더(Eco Leader)는 지역 주도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올바른 환경 소양과 생태 감수성을 증진시켜 지역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실천적 시민 환경(교육)활동가이다.

전세계가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환경 교육의 중요성은 확대되고 있으며, 2023년부터 중고등학교에서 환경교육이 의무화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체험형 환경교육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권미영 환경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구미시는 다양하고 질 높은 환경교육을 견인할 역량있는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