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구미시부녀회 사랑의 성금 전달
이순락기자
0
5851
2019.07.17 17:09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회장 최재석)와 구미시새마을부녀회(회장 도영순)에서는 7. 15(월) 구미준법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범청소년 7명에게 사랑의 성금 320여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지역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도개고 김모양(2학년 재중)에게 어려운 환경에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50만원 상당의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시간을 연이어 가졌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지난 4. 22일에 새마을남녀 지도자 주관으로 개최한 새마을의 날 기념 한마음축제 수익금의 일부로, 앞서 구미시장학재단에 200만원을 기탁에 이은 잇따른 성금 전달을 통해 지역사회의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 날 전달식에 참석한 권영복 새마을과장은 “비록 한순간의 잘못으로 지금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의 모습이 아름답다.”며 참석한 청소년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항상 애써온 새마을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새마을알뜰벼룩장터, 재활용품경진대회, 행복한보금자리만들기사업,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등 지역사회 화합과 나눔문화 운동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