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국제로타리클럽 18지역, 낙동강체육공원에 음수대 기부
구미국제로타리클럽 18지역(대표 현정기)에서는 12. 26(목) 낙동강체육공원에서 클럽회원 및 장세용 구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음수대 기부에 대한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음수대 기부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낙동강체육공원 방문객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인라인스케이트장, 종합경기장 주변에 음수대 2개소 및 수도관 부설 등을 시행하였으며, 사업비는 2천1백만원 정도가 소요되었다.
준공식에서 현정기 대표는 “우리지역 시민들이 많이 찾는 낙동강체육공원에 음수대를 기부하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세용 구미시장은 체육공원을 찾은 이용객들의 갈증 해소 등을 위해 음수대를 기부한 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체육공간인 낙동강체육공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시민 누구나 찾아오는 체육공원이 되도록 더욱 힘써겠다”고 전했다.
낙동강체육공원은 연장 4.5km, 면적 211만㎡(64만평)에 사업비 300억원을 투자하여 체육시설 217면(종합경기장 1면, 축구장 7면, 캠핑장 170면, 물놀이장 등),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등 도로 31km가 조성되었으며, 조성 이후 이용객들이 꾸준히 증가하여 12월말 현재 이용객 140만명, 자전거 대여 35천여 대 등 우리시를 대표하는 체육휴식공간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낙동강체육공원에서는 어린이날 행사, LG주부배구대회, 레저스포츠페스티벌, 구미사랑페스티벌 등 주요 대형행사 및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생활체육 공간으로 축구장, 야구장, 풋살장 등 잔디구장 등 300여건의 대관이 이루어졌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