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환경.사회.단체
환경.사회.단체

구미시, 대한민국 한식대가‘명장’배출

김영숙기자 0 752

c1c4c691bcc2abbc637a33dec4fe1423_1685685820_8556.jpg

구미시는 지난 30()대한민국한식포럼이 주관한‘2023 대한민국 한식대가·한식명장 발굴 및 선정 포럼세미나에서도개다곡묵고을조정남 대표가 한식 명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한식포럼은 한식의 세계화 및 한식의 날 제정을 목표로 2006년 발족, 한식문화의 계승 발전과 음식연구,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한식대가는 전통음식, 한식조리, 약선음식, 반가음식, 궁중음식, 현대 음식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신청업소 중 조리방법 및 레시피 및 현장 실사를 거쳐 엄선되며, 그 중 한식명장은 전국 한식대가 600개소 중 고객선호도, , 전통성을 대표하는 조리사로 선정한다.

 

한식명장은 전국 27명이 있으며, 경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구미의 도개 다곡묵고을 조정남 대표가 전통음식 분야의 한식명장에 선정됐다.

 

또한 이번에 신규 선정된 한식대가로는 한식조리분야에 오서방갈비 (김미영), 금오산금오리(김현정), 28청춘숯불닭갈비(심창식), 현대음식분야에서는 감나무집(손영만), 아빠의청춘(한준수), 한데만데이(정해원), 전통음식()분야는 단비플라워떡케이크(이교숙), 향토음식 분야로는 금오산고향촌식당(신미애)이 선정됐다.

 

이명희 식품위생과장은예로부터 구미, 선산은 수많은 인재가 배출된 고장임에도 반가음식이 계승되지 않고 사라져 가고 있어 안타깝다며 한식의 대중화와 발굴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다각도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