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무용단, 제67회 정기공연 '일무일상' 개최
김영숙기자
0
36
5시간전
구미시가 오는 11월 21일 오후 7시 30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7회 구미시립무용단 정기공연 ‘일무일상(一舞一相)’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무용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안무들로 구성되어 구미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육현무, 검무, 십이체장고춤 등 등의 전통 무용을 포함하여 한국무용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작품들이 준비됐다. 특히, 구미·청주·창원시립무용단의 안무자로 활동해 온 노현식 국립창원대학교 교수가 객원 연출로 참여하여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한혜경, 국가무형문화재 제97호 살풀이춤 이수자 백경우가 특별출연자로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구미시립무용단은 총 3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주 화, 수,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집중 연습을 통해 공연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관람료는 전석 3천 원으로,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054-480-45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영익 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공연이 구미 시민들에게 한국무용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다가오는 겨울과 연말을 따뜻하게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