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 어른도 함께 즐기는「2024 구미아트페어」19일 개막
김영숙기자
0
346
12.17 16:52
구미시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구미코에서 구미아트페어조직위원회(대표 서현희) 주관으로 「2024년 제6회 구미아트페어」를 개최한다.
구미아트페어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미술 트렌드를 체험하며 취향을 확인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는 ‘Seeing, Enjoying, Collecting’(보구, 즐기구, 소장하구)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올해 행사에서는 총 96개의 전시·체험 부스에서 약 1,5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아이들이 용돈으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키즈 컬렉션’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해피 컬렉션 30만 원 전(展)’이 특별 코너로 마련돼 관람객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또, 시민들이 작가의 의도와 시선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일 4회 도슨트 투어(작품 설명 프로그램)가 운영될 예정이다.
서현희 조직위원장은 “예술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도슨트 투어와 아이들이 용돈으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너 등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을 준비했다”며 “가족과 함께 방문해 특별한 예술의 순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아트페어는 시민들이 예술적 안목을 넓히고, 작가들에게는 작품의 가치를 인정받을 기회를 제공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구미시가 예술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