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음악회 「드림큐브 아리아리 콘서트」개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7월 31일(금) 저녁 7시 30분, 금오산 산책길 일원 드림큐브에서 (사)한국예총구미지회 주관으로 Art in Gumi 찾아가는 음악회 「드림큐브 아리아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처음 개최하는 콘서트로 파이팅 대신 쓰는 순우리말 ‘아리아리’의 의미를 살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구미 시민들을 위로하고, 각종 공연 행사 축소로 어려워진 지역예술인들을 격려코자 마련하였으며, 관람자 발열체크 및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솔롱고스 콰르텟 현악공연을 시작으로 재즈, 밴드, 댄스, 전자첼로 연주 등으로진행되며, 이번 공연을 통하여 지친 일상에 대한 시민들의 피로감을 치유하고 잔잔한 감동을 선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 개인 위생관리 철저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해준 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본 공연을 통하여 그동안 누적된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라며,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두어 코로나19를 이기는 새로운 일상을 함께 만들어가자”라고 전하였다.
한편, 이번 콘서트를 마중물 삼아 드림큐브를 중심으로 문화예술동아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저녁7시 30분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버스킹, 퓨전국악, 연극(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일상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소소한 문화예술공연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금오천 일대가 거리예술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