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체육.행사.문화
체육.행사.문화

전시장으로 봄소풍 떠나요!

김영숙기자 0 1751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관객을 위한 어린이 미술전 <로맨틱 피크닉>을 개최해 문화참여의 장을 마련했다.

6d20f2e85f341a836a9f040f0b48a907_1681887677_8132.JPG

참여작가 양은혜는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동시대를 살아가는 MZ세대 젊은이들이 삶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작업의 주제로 다룬다.

 

작품은 알록달록 생기있는 색감과 우스꽝스러운 분위기와는 상반되게 인물들의 무심한 얼굴에는 무기력함이 서려있다. 행복한 인생을 성취하기 위한라는 인간의 자존과 사회 속에서의 자립의 문제를 복잡하게 고민해야 하는 젊은 세대의 불확실한 앞날, 그리고 세상의 부조리함 앞에서 열정을 잃은 허무함이 무표정 속에 담겨있다. 그러나 인물들은 복잡한 내면을 숨긴 채 다양한 상황 속에서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에게 만화 속 한 장면 같은 즐거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개성 넘치는 장면과 위트있는 제목을 통해 웃픈(웃기지만 슬픈) 현실을 마주하며 피식거리는 웃음과 함께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남녀노소 누구나 예술 피크닉을 떠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전시기간 중 연계교육 프로그램인 드로잉 체험종이숲으로 떠난 피크닉과 전시해설(도슨트 상주)이 운영될 예정이며 현대미술을 보다 가깝게 느끼고 싶은 관객은 전문 해설을 듣기를 권장한다.

 

한편,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문화예술회관 전화문의(전시담당 054-480-4566)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