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경북대 전공알림단 및 AI기반 진로진학캠프 실시
인동고등학교(교장 차용석)는 7월 12일(화), 13일(수) 양일에 거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경북대 전공알림단 진로프로그램과 AI기반 진로진학캠프를 실시했다.
인동고에 따르면 12일(화)에 이날 해당 학과 전공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전공 강연과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였고, 학생들 스스로 관심학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진로를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하였다. 이날 마련된 전공 학과로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경제통상학부, 경영학부 등 본교 학생들의 수요도가 높은 10개의 전공학과로 진행되었으며, 대학 선배들이 직접 전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알려주는 만큼 전공 강의별로 학생들에게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13일(수)에는 AI 기반 진로진학 검사 및 검사 결과에 맞는 학과 및 대학, 직업을 탐색하는 AI 기반 진로진학캠프를 진행하였다. 학과, 직업 선호도 검사를 통하여 학생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었으며, 각각의 필요한 능력에 대한 지식 또한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로드맵을 설계하여 학교 생활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하여 입학사정관의 입장에서 매력있는 학생부를 살펴보고, 미래트랜드를 고려한 진로관련 주제탐구보고서를 실습해 봄으로써 진로진학에서 중요한 요소들이 무엇인지 배우고 학업에도 힘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차용석 교장은 “본교의 학생들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며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의 진로와 학업역량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