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여가ㆍ문화시설 경로당 건립 및 새 단장
김영숙기자
0
2004
2022.09.01 15:31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어르신 여가ㆍ문화 복지시설인 경로당 건립(5개소)을 위한 사업비 1,860백만원을 투입하여 무을면 무수3리경로당, 도개면용산2리경로당, 도량동 도량6통문장경로당을 올해 7월에 완공하였으며 구평동 구평경로당, 장천면 금산리경로당도 올해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경로당 건립으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수요증가에 대응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문화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시설 신축사업과 실내 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중 경로당 환경개선 수요조사를 통해 긴급한 보수가 필요한 17개소의 경로당에 대하여 옥상방수, 화장실보수, 도배장판, 씽크대 교체 등 개보수를 실시 하였으며, 특히 시설이 열악한 마을회, 노인회 소유 경로당 7개소에 대해서도 개보수사업을 지원 하였다.
또한, 경로당 운영 활성화 사업으로 올해 45개소 경로당에 대하여 TV(9대), 냉장고(12대), 에어컨(17대), 가스렌지 등(7대) 생활물품을 지원 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경로당 개보수 사업으로 경로당을 찾는 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 할 예정이다.
박영희 노인장애인과장은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가 문화생활을 향유
하실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