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가을 숲 여행으로 자녀 소통길 만들기

김영숙기자 0 1870

cd64a048af0daf42d6c45ad7e1ee8340_1666091998_4861.jpg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기협)는 2022년 10월 18일 구미지역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향상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가을 숲 여행으로 자녀 소통길 만들기’라는 주제로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의 의사소통 방법을 개선하고, 장기간 코로나로 지친 학부모에게 작은 즐거움과 휴식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부모들은‘내 아이의 마음 버블바’를 만들어 서로에게 소개하고 질문하면서 부모‧자녀의 공감 대화법을 익히고, 아름다운 숲 맨발 황톳길 걷기, 자연과 어우러진 작은 음악회 등을 통해 사색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 뜻깊은 연수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센터장)은“이번 연수로 부모와 자녀간의 심리적 거리를 조금이나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자녀의 마음을 속속들이 알 수 없는 답답함을 털어내는 힐링의 시간이었으면 한다. 그리고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학부모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