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자녀 진로 교육의 첫 걸음
김영숙기자
0
722
10.25 16:58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10월 24일(목) 구미, 김천 지역 초등학생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에서는 진로적성교육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었다. 강사는 “자녀의 행복을 위해서는 학업성취와 진로선택이 균형을 이뤄야 한다”며 현명한 진로 교육의 3요소인 학생의 현실적 능력 파악, 환경 분석, 미래지향적 정보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이 주도하는 미래 사회에서 자녀가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신운식 센터장은 “모든 부모들은 자녀의 건강한 학습 성장에 대해 고민한다. 오늘 연수를 통해 진로교육과 학습에 관련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요인 분석을 토대로 학생과의 긍정적인 학습 성장을 돕겠다.”라며 “앞으로도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구미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뿐만 아니라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파악하여 학생을 위한 입체적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