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구미시, 장애인 자립 돕는 '찾아가는 설명회' 열어

김영숙기자 0 1035

7d78b5850aa86a1c34ee8ad6bb794122_1754898125_7257.jpeg
 

구미시는 7일 장애인 거주시설 다함께 하는 길’(옥성면)에서 입소자 부모와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립지원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장애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는 데 필요한 주거·돌봄·일자리 등 실질적인 지원 정보를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참석자들은 사업 추진 방향과 세부 지원 방안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설명회가 시설 입소자와 가족들에게 자립의 길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해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은 장애인 자립지원단(형곡동)에서 수행하고 있다. 기존의 시설 중심 지원에서 벗어나, 개인의 필요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한다. 현재 7명의 장애인이 주거와 돌봄, 취업 지원 등을 받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