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순락기자 0 7666

구미시는 618일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시민모니터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44a70107978d70fc42d08a682a53975e_1560867202_6238.jpg

이날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을 위한 여성리더의 역할교육과 향후 모니터링 지표 설계 및 활동방법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오전에는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 임정규 대표의 여성친화도시와 여성리더 역할모색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제3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 이경임회장의 시민모니터단 활동 사례발표에 이어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백희정 대표의 모니터링지표설계 및 활동방법특강을 통해 앞으로의 사업방향과 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변동석 복지정책과장은 시민모니터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밑거름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며, “여성이 지역사회 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강화의 인큐베이팅 역할을 담당하는 기구로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42452명으로 구성된 제3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모니터단은 평등실현과 돌봄’, ‘안전과 편의증진’, ‘참여 및 지역공동체라는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 중에 있다. 모니터단은 분야별 불편사항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의견 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책과 정책방향 제안 등 양성평등 행복도시 구미 건설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