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가을개학맞이 학교주변 어린이 먹거리 안전 강화

이순락기자 0 4805

구미시는 가을 개학을 맞아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과 함께 827일부터 92일까지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edc35a7a283b1f58d9cc2809bde56019_1566974982_8849.jpg

이번 점검은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판매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점검대상은 분식점, 학교매점, 문방구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학교의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미터의 범위 안) 내 조리판매업소 209개소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판매 조리시설 등의 위생적 관리 냉동냉장제품의 보관 및 유통기준 준수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아울러 형곡초등학교 주변 조리판매업소 영업자에게 기본안전수칙을 안내하고, 학생들에게 고카페인 음료 섭취 주의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어린이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유도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여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의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앞으로도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종사자 위생 수준 향상 및 건강한 식품 판매환경 조성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