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자기주도적학습 능력 개발로 사교육 경감을 이끌어요
김영숙기자
0
731
11.04 18:53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교육부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공모사업을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지난 10월 31일(금) 도송중학교 1학년 10학급을 시작으로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는 학교로 찾아가는 자기주도적학습 캠프를 열었다. 앞으로 구미시 관내 초, 중, 고 9개교 107학급은 캠프를 통해서 ‘나만의 목표 정하기, 효율적인 학습법, 자기평가’ 등을 실제로 연습해 보고 자기주도적학습을 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실천의지를 북돋우게 된다.
또, 지난 11월 2일(토)에는 구미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AI학습에 참여하는 초등학생 55명과 학부모, 중학생 38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오전과 오후에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온라인 강의에 참여하는 방법과 멘토 선생님과의 매칭 시간을 확인하면서 앞으로 3개월간의 AI학습에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다짐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날 참석하지 않은 초, 중학교 대상 학생들은 11월 9일(토) 고등학교 대상 학생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갖는다고 한다.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교육부 공모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학습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자기주도적학습 캠프와 AI학습은 서로 보완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데, 캠프를 통해서 자기주도적학습 방법을 익히게 되고, AI학습을 통해서 자기주도적학습을 실천하게 된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