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아동권리교육 강사 위촉식 개최
이순락기자
0
8388
2019.04.29 18:24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월 29일(월) 오후 2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미시 아동권리교육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1부 위촉식에서는 지난 2월부터 7주간 아동권리 강사 양성교육 후 교안작성, 강의시연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선발된 신규 4명과 지난해 활동한 강사 9명을 아동권리교육 강사로 재위촉 했다. 위촉된 강사 임기는 1년이며 학생, 시민대상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인식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제2부에서는 ‘유엔아동권리협약과 아동권리교육 사례’를 주제로 국가인권위원회 정선영 강사의 특강이 있었다.
김상철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동권리교육 강사는 가장 가까이에서 시민들과 만나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중요한 역할임을 강조” 하였으며 “아동에겐 쉽고 재미있게, 성인에겐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는 지역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아동권리교육 강사를 양성코자 지난 2017년 아동복지 관련 경력이 있는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아동권리교육 양성과정을 실시하여 강사 11명을 위촉 한 바 있다.
2018년 한 해 동안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읍면동 행복센터 등 총 163개소에서 4,144명을 교육했다. 올해는 그간 초등학교 4학년에만 실시했던 학교 대상 아동권리교육을 전 학년으로 확대함에 따라 강사를 추가 양성했으며, 시민단체 등 성인대상으로도 교육을 권장하여 아동권리 인식개선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