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도심 속 물놀이장 인기 짱 ! , 시민들 무더위 잊었다

이순락기자 0 3380

구미시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선 7, ‘희망을 키우는 복지특수시책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8f02cbe6729dd447cb4fe1628c1d9f84_1565331671_802.jpg
 

 

지난 731일 개장해 읍면동 10개 지역을 찾아가며 89일까지 10일간 2,0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도심 속 물놀이장에서 더위를 잊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선물이 된 물놀이 페스티벌은 우리동네로 찾아오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물놀이장으로 지역민들에게 시원한 쉼터가 되어주었다.

 

이번 물놀이 체험장에는 자격증을 갖춘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뜨거운 햇볕을 피하기 위해 풀장위에 차광막과 미끄럼방지매트를 설치하여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였으며 주민들의 편의시설로 이용객 쉼터, 탈의실, 시원한 물을 제공하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였다.

 

물놀이장을 찾은 한 시민은 아이들이 동네에 물놀이장이 찾아오기를 많이 기다렸다. 물놀이 시설이 안전하게 잘되어 있고, 응급안전요원이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봐주고 물놀이 게임도 같이해주고, 너무 즐거워했다. 집 근처 공원에 물놀이장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하다.” 고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으로 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찾아 한사람도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 건설로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받는 복지가 시민의 권리인 도시, 참 좋은 변화 행복한 복지구미를 만들어 가겠다고고 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